KB증권, 자산관리 솔루션북 'KB웰스 컴퍼스' 신년호 발간
KB증권, 자산관리 솔루션북 'KB웰스 컴퍼스' 신년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증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증권 본사. (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2023년 투자전략을 수록한 고객용 자산관리 솔루션북 'KB웰스 컴퍼스(KB Wealth Compass)' 신년호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KB웰스 컴퍼스는 고객의 투자 판단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매월 발간하고 있는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으로, KB증권의 MTS M-able(마블) 앱 홈 화면의 금융상품 메뉴 중 '오늘의 콕'을 통해 모든 고객이 열람할 수 있으며, 신년호를 포함해 1년에 두 번 인쇄 책자로 제작하여 영업점에서 배부하고 있다.

신년호에서는 2023년 투자 핵심으로 '인컴(Income) 투자전략'을 제시했다. 인컴형 자산은 금융시장의 변화에 따라 자산의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해 위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이자와 배당 수익을 통해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KB증권은 올해 글로벌 경제에 대해 '상저하고'의 흐름을 예상해 '자산을 지키는 투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금리 매력도가 높아진 채권을 '수비형 미드필더'로 앞세워 인컴을 수취하는 포트폴리오 전략을 핵심 축으로 하면서, 하반기로 갈수록 성장주, 모멘텀 주식 등의 '공격수'를 적극 활용하는 전술 변화가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률을 높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불어 로봇, 신재생 에너지 등 탄탄한 테마 산업에 대한 장기 투자 기회도 모색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이러한 하우스 뷰 아래, KB웰스 컴퍼스 신년호에서는 2023년 자산배분의 중심축이자 매력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채권의 역할을 기대하며, 다양한 채권 상품 및 인컴 자산이나 성장테마에 투자하는 펀드도 추천한다. 

한편, KB증권에서는 KB웰스 컴퍼스 신년호 발간과 관련하여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M-able에서 KB웰스 컴퍼스를 보고 퀴즈를 맞히면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펀드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5000원 온라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동준 KB증권 WM투자전략본부장은 "현명한 토끼는 3개의 굴을 판다라는 '교토삼굴(狡兎三窟)'이라는 사자성어가 있다"며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검은 토끼의 유비무환과 지혜를 통해 어려운 투자환경을 헤쳐 나가며, '답은 항상 고객에게 있다'는 KB의 철학을 되새겨 신년에도 고객과 믿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투자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KB웰스 컴퍼스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