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지능형반도체 등 첨단 분야 대학원 정원 161명 증원
서울시립대, 지능형반도체 등 첨단 분야 대학원 정원 161명 증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 전경.(사진=서울시립대)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서울시립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지능형반도체학과(신설), 스마트시티학과, 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4개의 학과에 대해 161명(석사 120명, 박사 41명)의 정원 증원을 승인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석사 과정은 지능형반도체학과 52명으로 가장 많은 증원 규모를 확보했고, 다음으로 스마트시티학과 32명, 인공지능학과 및 통계데이터 사이언스학과 각 18명씩 총 120명의 정원 증원을 확보했다.

박사 과정에도 지능형반도체학과가 신설되어 13명의 정원을 확보했으며, 스마트시티학과 14명, 인공지능학과 및 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과 각 7명씩 확보해 첨단 분야 고급 인력 양성에 큰 거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첨단 분야 대학원 증원은 승인된 24개 대학 중 성균관대학교 다음으로 많은 규모다.

서울시립대는 4개 학과(지능형반도체학과, 스마트시티학과, 인공지능학과, 통계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 대해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원서접수를 한 뒤 전형절차를 거쳐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서순탁 총장은 "신설되는 지능형반도체학과를 비롯해, 스마트시티학과, 인공지능학과, 통계데이터사시언스학과의 정원 증원은 도시과학에 특성화돼 있고, 반도체 및 빅데이터·AI 분야에 물적·인적 투자를 집중했던 우리 대학 특화 분야"라며 "이번 첨단분야 대학원 증원을 계기로 미래 산업 핵심 기술에 기여할 고급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