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출범···혁신 성장 도모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출범···혁신 성장 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업계 6개 단체 결성, 회원사 합치면 900곳 넘어
"공동의제 발굴·대응···오픈 이노베이션 구심점 될 것"
13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6개 단체가 회동을 갖고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를 결성했다. 왼쪽부터 최병현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사무총장, 백승열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 김세연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장,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이정석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장, 홍성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사장.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회는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를 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연합회는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계의 성장 가속화와 공동 발전을 위해 발족했다. 이들 6개 단체 가입 회원사를 모두 합치면 900곳이 넘는다.

연합회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에 대한 과감한 정부 육성·지원방안 마련 및 이행 촉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디지털·융복합화 관련 선제적 의제(어젠다) 제시와 공유, 참여 단체 현안 관련 공동 보도자료·성명 등 배포,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 지원 공약화 제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격월로 각 단체가 주관하는 공동 포럼을 2월부터 정기 개최하기로 했다.

연합회 결성을 제안한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를 둘러싼 시대적 흐름이 융복합과 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고 있다"며 "연합회는 관련 산업계의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고, 공동 어젠다를 발굴하고 대응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의 구심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