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신임 대표에 조현준 전 하나은행 셀장 선임
핀크, 신임 대표에 조현준 전 하나은행 셀장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금융혁신 주도할 적임자' 평가
"경영내실 강화, 성장 모멘텀 확대할 것"
조현준 신임 핀크 대표이사. (사진=핀크)
조현준 신임 핀크 대표이사. (사진=핀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핀크는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최고경영자(CEO) 자리에 조현준(58) 전 하나은행 셀장을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21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와 관계회사경영관리위원회(관경위)를 열고 조현준 하나은행 셀장을 핀크 신임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추천했다.

조현준 신임 대표는 1964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와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이후 하나은행에서 임원부속실, 부동산금융팀장, 트랜잭션뱅킹팀장, 외환파생상품부장, 외환업무팀장, 미래금융그룹셀장 등 주요 보직을 맡았다.

특히 조 신임 대표는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에서 신사업 및 미래 전략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경험을 쌓으며 핀크의 디지털 금융 혁신을 주도할 적임자로 평가 받았다는 설명이다.

조 대표는 1993년 행원시절 학생증카드를 개발해 국내 주요 대학의 종이학생증이 은행제휴 플라스틱카드로 전환되도록 한 경험과, 알리페이 바코드 결제의 국내 도입을 위한 정산서비스를 개발해 국내 가맹점들에 모바일 결제가 수용될 수 있는 기반을 만든 경험이 있다.

여기에 블록체인 및 마이데이터에 대한 전문성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핀크만의 서비스를 개발해 불필요한 관행을 깨고 고객 편익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 대표는 "핀크의 경영 내실을 강화하고, 인프라와 금융그룹의 장점을 활용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성장 모멘텀을 확충하겠다"며 "하나금융의 디지털 전환, 혁신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