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 (1보)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 (1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임추위·이사회서 최종 후보로 결정
빈대인 부산은행장. (사진=BNK부산은행)
빈대인 차기 BNK금융지주 회장 후보자(사진 = BNK금융)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 최종 후보에 빈대인(62) 전 BNK부산은행장이 내정됐다.

BNK금융지주는 19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를 연달아 개최하고, 빈 전 행장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1960년생 부산 출신인 빈 후보자는 1988년 부산은행에 입행한 뒤 2013년 경영진으로 선임돼 영업본부장, 경남지역본부장, 신금융사업본부장 및 미래채널본부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7년 4월 부산은행장 경영공백에 따라 직무대행에 선임됐다. 그해 9월 은행장으로 선임됐으며 지난 2021년 3월 임기만료로 퇴임했다.

빈 후보자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금융분야 전문성을 갖췄다. 지역은행 최초 모바일뱅크 출시, 온∙오프라인 융합 옴니채널 구축, 창구업무 페이퍼리스 추진 등의 성과로 봤을 때 디지털 중심의 금융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인재로 꼽힌다.

임추위는 빈 후보자에 대해 "지역과 조직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탁월한 조직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조직의 조기 안정화를 통해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시기에 지역경제 활성화와 그룹의 발전을 이끌어갈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빈 후보자는 오는 3월 열리는 정기주주총회 의결을 거쳐 회장에 오르게 된다. 임기는 2026년 3월까지 3년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