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접수 개시 
경기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접수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주소지 두고 임신했거나 작년 1월1일 이후 출산 2만명 대상···28일까지 신청 가능  
경기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포스터. (사진=경기도)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경기도가 올해부터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는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신청을 1일부터 28일까지 접수한다. 경기도에 따르면, 신청 대상은 도내 31개 시·군에 주소지를 두었으며, 현재 임신했거나 지난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다. 신청 인원이 많은 경우 2만명을 추첨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출생증명서나 임신확인서를 갖추고 에코이몰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찾아가는 것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총 48만원 상당 친환경 농산물을 월 1~4회에 걸쳐 배송 받게 된다. 단, 48만원 가운데 20%인 9만6000원은 지원 대상자가 내야 한다. 주문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농림축산식품부의 시범사업이었다. 올해는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았지만 경기도가 별도로 도비 23억원(시·군비 54억원)을 확보했다. 자체 예산으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을 벌이는 광역자치단체는 경기도가 유일하다. 

김충범 경기도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임산부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어려운 재정 여건에서도 자체 예산으로 추진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 신청 인원이 많은 경우 추경 등을 통해 추가 지원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