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차기 회장에 임종룡···임추위 "쇄신 이끌 적임자"
우리금융 차기 회장에 임종룡···임추위 "쇄신 이끌 적임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두루 거친 금융전문가" 평가···3월 주총 거쳐 선임 예정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을 이끌 새 회장에 임종룡(63) 전 금융위원장이 내정됐다.

우리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는 3일 오후 압축 후보군(숏리스트) 4명을 대상으로 추가 면접을 진행한 뒤 임종룡 전 위원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

우리금융은 지난 1월 임추위를 가동했으며, 지난달 임 전 위원장과 이원덕(61) 우리은행장, 신현석(62) 우리아메리카은행 법인장, 이동연(61) 전 우리FIS 사장을 차기 회장 후보군으로 선정한 바 있다.

임추위는 임 전 위원장에 대해 우리금융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특히 과감히 조직을 혁신하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시각으로 조직을 진단하고, 주도적으로 쇄신을 이끌 수 있는 인사가 회장에 선임돼야 한다는 판단이 더해졌다는 설명이다.

임추위 관계자는 "임 후보자는 우리나라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원장을 역임하고 국내 5대 금융그룹 중 하나인 농협금융의 회장직도 2년간 수행하는 등 민관을 두루 거친 금융전문가"라고 말했다.

이어 "대내외 금융환경이 불안정한 시기에 금융시장뿐 아니라 거시경제 및 경제정책 전반에 폭넓은 안목을 갖춘 임 전 위원장이 안정적인 경영능력을 발휘할 것이라는 데 의견이 모아졌다"고 강조했다.

임 전 위원장은 2월 정기이사회에서 후보 확정 결의 후, 3월 24일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총회에서 임기 3년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