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남성패션 방송 확대
현대홈쇼핑, 남성패션 방송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진 남자 쇼' 3주 1회 고정 편성
현대홈쇼핑 멋진남자쇼 방송 화면 (사진=현대홈쇼핑)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현대홈쇼핑이 남성 패션 상품을 고정 편성한다. 홈쇼핑업계 무주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대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나서기 위함이다.

7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남성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남성 패션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를 확대해 고정 편성한다. 지난해 10~12월 월 1회씩 시범 방송하던 콘텐츠였지만, 올해부터는 3주 간격 토요일마다 오후 5시 45분에 방송한다. 

현대홈쇼핑이 시범으로 진행한 멋진 남자 쇼는 옷 쇼핑을 어렵게 느끼는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과 콘텐츠 구성력으로 3040 남성에게서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지난해 단발성으로 진행한 3차례 방송 중 11월, 12월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현대홈쇼핑이 남성 패션 사업을 강화하는 이유는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티브이(TV) 홈쇼핑 남성 고객 유입이 늘었기 때문이다. 지난해 현대홈쇼핑 3040 남성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1년과 대비해 매출은 약 35% 증가했다.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도 40% 늘었다. 충성 고객의 기준이 되는 재구매율은 65%에 달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40대 영포티(Young 40s)를 표적으로 한 게 주효했다. 2021년 2월 실용성을 중시하는 원마일웨어와 뉴트로 인기를 반영해 1970년대 뉴발란스 신발 디자인을 따 출시한 뉴발란스 327 스니커즈 판매 방송은 1시간여 만에 12억원에 달하는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향후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브랜드·골프용품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월 1회 주기로 확대 편성해 나갈 계획이다. 

곽현영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30대 이상의 남성이 홈쇼핑의 중요한 신규 고객으로 떠오르며,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패션 방송을 선도적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 관련 방송 편성 확대와 다양한 남성 패션 전문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