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주한 인니 대사와 간담회
이복현 금감원장, 주한 인니 대사와 간담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국 간 금융협력 방안 논의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가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감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가 간담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금감원)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이복현 원장이 지난 3일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해 국내 금융회사의 인도네이사 진출 지원 및 양국 간 금융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경제참사관 2명과 정치참사관 1명 및 BNI(Bank Negara Indonesia) 서울지점장 대행 1명도 동석했다. 올해 금감원 주요 업무 추진방향 중 하나인 '금융회사의 해외진출 적극 지원'의 일환이다.

이 원장은 금융회사 임직원에 대한 신속한 비자 발급 등 국내 금융회사의 인도네시아 진출에 대한 대사관의 지원을 요청했다. 또, 더욱 신속하고 투명한 인허가 업무처리 등을 통해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외국 금융회사의 국내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는 국내 금융회사 및 핀테크사의 자국 진출을 환영하고, 이미 진출한 금융회사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가상자산과 상호금융,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 방카슈랑스 등 양국의 금융산업 현황 및 감독현안 등도 폭넓게 논의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한 외교사절 경제(금융) 담당자와의 교류 확대 등을 통해 국내 금융회사의 해외진출 지원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