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투자기업 파운트, '인앱영상' 서비스 도입
AI투자기업 파운트, '인앱영상' 서비스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운트)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파운트는 자회사 파운트투자자문이 서비스 중인 파운트 앱을 통해 국내 핀테크 애플리케이션 최초로 투자상품에 대한 소개 영상을 삽입한 '인앱(In-app)영상'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파운트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투자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잠재고객들의 이해 편의를 돕는 것은 물론 사용자 맞춤형 UI/UX를 점차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파운트투자자문의 운용역이 직접 출연해 설명하는 이 영상에는 파운트 앱에서 투자 가능한 상품 소개와 밸류, 적용기술 등이 담겨 있다. 앞서 파운트는 올해 초 2023년 운용전략을 담은 영상을 앱 첫 화면 메인 배너에 노출시키며 영상을 통한 금융 콘텐츠 강화를 예고한 바 있다.

현재 글로벌ETF(일임), 국내ETF 연금(자문) 상품 상세페이지에는 약 1분 내외로 편집된 영상이 삽입돼 있으며, 향후 별도의 'LIVE' 탭을 생성해 상품소개, 상품 밸류, 일임 및 자문 적용 기술 등 각각의 별도 영상과 2023 운용전략, 앱 가이드 영상 등을 모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후에도 점진적으로 파운트만의 투자 철학, 상품 관련 Q&A, 텍스트 기반의 매거진 등도 영상으로 제작해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며, 파운트투자자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투자 실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금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공유함으로써 파운트 브랜드 강화는 물론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상품 설명 서비스를 영상으로 제공해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투자를 시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특히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 투자자들이 파운트 앱을 이용해 투자 상품을 텍스트뿐만 아니라 영상으로도 접하면서 투자를 어려워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에서 기획된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파운트 앱 내 영상 콘텐츠를 지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