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임원·팀장 대상 응급처치 교육 
이마트, 임원·팀장 대상 응급처치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님·직원 안전 최우선' 원칙 따라 실시···170개 사업장에 자동심장충격기 260대 배치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 본사에서 강희석 사장(오른쪽 첫째)을 비롯한 임원들이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있다. (사진=이마트) 
지난 10일 서울 성동구 이마트 본사에서 강희석 사장(오른쪽 첫째)을 비롯한 임원들이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있다. (사진=이마트)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이마트가 본사 임원과 관리 감독자(팀장) 대상 응급처치 교육·훈련에 나섰다. 이마트에 따르면, '손님과 직원 안전이 최우선'이란 원칙 아래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지난 3일 시작된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 교육·훈련이 오는 17일까지 2주간 이어질 예정이다. 

인구 고령화로 급성 심정지 환자가 늘면서 심폐소생술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 질병관리청의 '2021 급성 심장정지 조사' 통계를 보면, 2021년 국내 인구 10만명당 급성 심정지 발생률은 64.7명으로, 역대 최고치였다. 특히, 나이가 많을수록 급성 심정지 발생률도 높아졌다. 70대 인구 10만명당 199.2명인데, 80대 이상은 513.5명으로 늘어난 것이다.

2021년 기준 일반인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한 경우 급성 심정지 환자 생존율은 11.6%로, 시행하지 않았을 때인 5.3%보다 2배 이상 높아졌다. 이마트가 170개 사업장에 자동심장충격기 260대를 배치한 이유다. 게다가 점포에서 일하는 임직원뿐 아니라 협력사원에게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마트는 전 임직원을 상대로 연간 2회 이상 위급환자 대응 및 구급장비 사용법을 교육 중이다. 심폐소생술 교육은 인체 모형과 유사한 실습도구를 점포별로 갖추고 자체 훈련을 실시한다. 급성 심정지 환자가 생겼을 때 누구나 돕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