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신규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출시
LG CNS, 신규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직원들이 '퀴노아'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LG CNS 직원들이 '퀴노아' 플랫폼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 CNS)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DX전문기업 LG CNS가 크라우드 리서치 커뮤니티 플랫폼 '퀴노아'를 출시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퀴노아'는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찾고자 하는 기업의 담당자부터 일상의 궁금증에 대해 사람들의 의견을 얻고 싶은 일반고객까지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로 설문을 만들고 결과를 확인, 공유할 수 있는 리서치 플랫폼이다.

'퀴노아'는 기존 리서치 플랫폼 대비 사용자들의 편의를 대폭 확대했다. 의견을 묻고 답하는 리서치 본연의 기능에 누구나 무료로 설문 작성·답변이 가능하고 소통가능한 커뮤니티 방식을 접목해 신뢰도 높은 답변을 얻을 수 있게 했다.

'퀴노아'는 오픈된 설문 데이터를 분석해 추가 인사이트까지도 확보 가능하다. 기존 리서치 플랫폼은 다른 사용자들이 진행한 설문내용이 비공개돼 내용을 참고하는 것도 불가능했으나, '퀴노아'의 경우 설문내용이 오픈돼 다른 설문내용을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공개를 원하지 않는 경우, 비공개 설정도 가능하다.

LG CNS는 향후 '퀴노아'에 직업/전공/취미 등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만 가입할 수 있는 '그룹패널'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LG CNS는 같은 주제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서로 건설적인 의견을 교환하고, 특정 영역의 질문에 대해 더욱 신뢰도 높은 답변을 제공하는 양질의 패널 역할을 수행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미정 LG CNS B2X 서비스 담당 상무는 "LG CNS의 강점인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데이터 결합·분석·활용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해결하는 다양한 B2X 서비스를 통해 '고객경험'을 지속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