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물가 부담에 '집밥 가전' 판매 증가
외식 물가 부담에 '집밥 가전' 판매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랜드, 전기오븐 판매량 같은 기간 대비 97%↑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전기오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전기오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전자랜드는 고물가 영향으로 집밥을 만들 때 도움을 주는 주방 조리 가전의 판매가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의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요리에 도움을 주는 전기오븐, 전기밥솥의 판매량이 직전 2주 대비 각각 97%, 28% 증가했다. 또한 식기세척기의 판매량도 같은 기간 98% 상승했다.

이는 최근 외식 물가 포함 난방비, 택시 요금 등 사회 전반적으로 고물가 현상이 지속돼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밥을 선택하고 있고, 이에 관련 가전의 판매가 증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월 생활물가지수는 전월 대비 1.0%, 2022년 1월 대비 6.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새해 들어 소비자들이 물가 인상을 더욱 체감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간단한 끼니를 위한 주방 가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전자랜드의 조사 결과 같은 기간 전자레인지와 토스터기의 판매량은 각각 73%, 80% 상승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실내 마스크 의무 해지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었음에도 집밥 트렌드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전자랜드도 소비자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다양한 주방 가전 할인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