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N AI와 생성 AI 기술 연구 업무협약··"·AI 보이스 스튜디오 강화"
KT, CN AI와 생성 AI 기술 연구 업무협약··"·AI 보이스 스튜디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최준기 상무(왼쪽)와 씨앤에이아이 이원섭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왼쪽)와 이원섭 씨앤에이아이 대표(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KT가 AI(인공지능) 합성데이터 전문 기업인 씨앤에이아이(CN AI)와 '영상·이미지 생성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두 회사는 △KT의 AI 음성합성 플랫폼에 씨앤에이아이 생성형 AI 기능 확대 △영상ž이미지 생성 AI 상용화 △합성데이터 기반의 영상ž이미지 합성 품질 고도화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T는 음성 생성부터 이미지와 영상 생성 AI 기술을 다양한 KT 상품과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장은 "KT 초거대 AI '믿음'의 언어 생성 AI 기술과 씨앤에이아이의 합성데이터 기반 영상·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결합해 디지털 콘텐츠 시장 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국내 AI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지난해 7월 AI 스타트업 휴멜로와 함께 인간 감정을 담은 AI 음성합성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AI 보이스 스튜디오' 서비스를 출시했다.

KT는 이 서비스에 영상 생성 AI 기술을 접목하고, AI 보이스 스튜디오를 동영상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한 콘텐츠 제작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