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 시운전 완료···4월부터 입주
셀트리온,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 시운전 완료···4월부터 입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 (사진=셀트리온)
인천 송도에 위치한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새 글로벌생명공학연구센터가 시운전을 완료하고 주요 기능을 확인하는 단계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음달부터는 본격적인 입주를 시작해 2분기 내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지난 2020년 연구개발(R&D)·공정개발·임상시험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는 복합 연구센터 신축을 결정했다. 이후 26개월간 공사 기간을 거쳐 지난 1월 건축물 사용 승인을 획득하고 2월 말까지 시운전을 완료했다.

연구센터는 부지 대지 면적 1만33㎡(3000평)에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지어졌다. 300명 이상의 바이오의약품과 합성의약품 연구 인력이 근무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연구센터에 마련한 항체-약물 접합체(ADC) 공정 실험실, mRNA 플랫폼 실험실로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은 연구센터 내 연구원 입주를 2분기 내 마무리할 계획으로, 바이오 및 케미컬 의약품 연구 인력의 집중화를 통해 새로운 신약 모달리티(Modality) 및 약물전달 기술로 연구 분야를 꾸준히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신규 연구센터는 의약품 초기 개발부터 비임상 물질 생산까지 한 건물 내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하고 플랫폼 기술 개발에도 최적화된 설비를 갖춘 만큼, 셀트리온의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연구센터 인근에 건설 중인 제3 공장(6만리터 규모)은 2024년 12월부터 상업 생산을 개시할 예정이다. 완공시 셀트리온은 총 연간 생산량 25만리터급 생산시설을 확보하게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