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하나은행,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관계사 채용 우대·디지털 현직자 멘토링 등 제공
서울 중구 하나은행 을지로본점.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하나은행은 디지털과 금융의 융복합 시대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에 참여, 이날부터 다음 달 6일까지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정부의 대표적인 첨단산업 디지털 분야 직업 훈련 사업이다. 삼성·KT·네이버·카카오 등 디지털 선도기업들이 직업 훈련의 설계 및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교육 과정이 무상 제공된다.

올해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에 참여하는 하나은행은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선정, 금융권 실무 능력 함양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특화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디지털 하나로(路)' 1기 훈련을 다음 달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금융서비스 개발,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기획 등 총 2개 교육 과정으로 준비됐으며,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 경험 없는 취업준비생들도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와 디지털 실무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원 대상자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을 최초 신청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발급이 가능한 자로, 전공과는 상관없이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고용노동부와 하나은행이 훈련비 전액을 부담해 교육생이 납부해야 할 자가 훈련 비용은 없다.

총 60명 내외로 선발 예정인 디지털 하나로 1기 교육생들에게는 △하나은행 디지털·ICT 현직 임직원과의 교류 프로그램 △HR 담당자 취업 컨설팅 △훈련 기간 교육용 노트북 무상 대여 등 혜택이 제공된다. 또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될 경우 하나금융 내 총 14개 관계사에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HRD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