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여명희 CFO 사내이사 선임···창사 이후 첫 여성
LG유플러스, 여명희 CFO 사내이사 선임···창사 이후 첫 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 주총] 주당 배당금, 전년 比 18.18% 증가한 650원
LG유플러스 제27기 정기 주주총회. (사진=LG유플러스)

[서울파이낸스 이도경 기자] LG유플러스가 17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관리책임자(CRO)인 여명희 전무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여 전무는 LG유플러스 창사 이후 첫 여성 사내이사로, 회계 담당과 경영기획 담당을 거치며 역량을 인정받아 올해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에서 CFO·CRO로 발탁됐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선임으로 이사회 구성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외이사로는 윤성수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 엄윤미 도서문화재단 씨앗 이사가 재선임됐다. 윤 교수와 엄 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도 함께 맡는다.

LG유플러스는 이날 마이데이터 사업 확장을 위해 정관에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본인신용정보관리업 및 그 겸영 업무·복수 업무'를 사업목적으로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계기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성장 비전인 'U+ 3.0'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주총에서는 주주 권리 제고를 위해 온라인·모바일 실시간 중계를 처음으로 도입했다. 이달 7일부터 16일까지 주주들에게 사전 접수·질문을 받고 현장에서 이를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LG유플러스는 연결기준 영업수익 13조9060억원, 영업이익 1조813억원, 당기순이익 6626억원을 기록한 지난해 재무제표도 승인했다. 주당배당금은 전년보다 18.18% 늘어난 650원으로 확정됐다.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은 "본업인 통신 사업을 더 공고히 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을 이해하고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플랫폼 사업을 LG유플러스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