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 복지제도 개편···"3년 근속 시 10일 휴가"
마스턴투자운용, 복지제도 개편···"3년 근속 시 10일 휴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번 달부터 3년 근속을 주기로 10일의 유급휴가를 부여하는 '리프레시 휴가 제도'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또한 휴무일을 제외한 10일의 유급 휴가와 함께 개인 연차를 더해 한 달 이상을 쉴 수 있게 하는 '안식월 제도'도 함께 도입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은 이 제도를 통해 '해외 한 달 살기' 등으로 업무에 지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은 임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존중하고, 재충전과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제도를 고안했다. 이에 더해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복지제도 만족도 조사 진행해 임직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파악해 여러 복지제도를 새롭게 개편하는 중이다. 

그 밖에도 종합검진 당일에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 종합검진 공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출산, 자녀 입학, 양육, 상조 등 생애 주기에 맞추어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애 주기별 맞춤형 가족 친화 복지제도도 눈길을 끈다.

또한 매월 세 번째 주 금요일 동호회 날을 운영해 동호회 행사비 실비를 지원한다. 테니스, 스크린골프, 영화, 와인, 쿠킹, 헬스, 축구, 당구, e스포츠, 봉사활동 등 14개의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다. 이 시간만큼은 신입사원부터 경영진까지 직급, 연령을 불문하고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이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마스턴투자운용 축구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고문수 경영부문 총무팀 과장은 "동호회 활동을 통해 여러 부서의 직원들끼리 자연스럽게 친목을 다지게 되고, 이후 업무 과정에서도 상호 이해도가 높아져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협조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