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한국동서발전-하이카이브와 STO 업무협약 체결
KB증권, 한국동서발전-하이카이브와 STO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대표이사(왼쪽부터),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 이재범 하이카이브 대표이사가 29일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B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재생에너지 자산 활용 토큰 증권 사업' 협력을 위해 한국동서발전, 하이카이브와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동서발전은 국내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재생에너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카이브는 부동산 등 실물자산 기반 토큰 증권 발행∙유통 플랫폼 개발 회사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B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동서발전, 하이카이브와 함께 △재생에너지 사업 관련 자산 유동화 서비스 협력 △토큰 증권 사업화에 대한 신탁 및 계좌관리기관 서비스 협력 △토큰 증권 인프라 제공 △토큰 증권 사업 전반에 대한 협업 기회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3사의 강점을 살려 친환경 재생에너지 기반의 STO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라며 "개인들은 재생에너지 사업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고, 발행사는 재생에너지 사업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친환경 발전소 사업에 강점이 있는 한국동서발전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자산들을 가진 사업자와 협력해 토큰 시장 발전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은 "협약을 통해 동서발전이 추진하고 있는 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수익을 일반 투자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첫걸음을 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회사가 추진중인 우수한 수익성의 발전 산업에 대해 일반투자자들에게 공유하는 방식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