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앤인사이트, 소상공인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리테일앤인사이트, 소상공인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운영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리테일앤인사이트

[서울파이낸스 김무종 기자] 리테일앤인사이트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O2O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역마트에 차세대 마트 통합시스템 ‘토마토솔루션’ 및 O2O플랫폼인 ‘토마토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O2O플랫폼 진출 지원을 통한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매출 증가를 목적으로 운영기관에는 카카오, KT, SK, 배민 등 총 8개 국내 주요 O2O플랫폼 사업자가 참여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마트 대상의 O2O플랫폼으로서는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지역마트 상생과 온라인 판매 지원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지원사업을 선택해 선정된 소상공인은 총 50만원의 지원을 받게된다. 지원금은 O2O플랫폼인 ‘토마토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 할인쿠폰’과, 마트운영 및 매출관리 전반에 사용 가능한 ‘토마토 비즈 포인트’로 구성된다.

지원 대상은 전국 500개점이며, 이달부터 소상공인 24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지현 이커머스 사업본부장은 “토마토는 국내 지역마트의 상생과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창출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마트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마트의 오프라인(매장)-온라인(앱)을 연결하는 O2O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기업가치 예비 1조원 기업인 예비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