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탄소 배출 평가 협의체 'PCAF' 가입
SK증권, 탄소 배출 평가 협의체 'PCAF'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SK증권은 단일 증권사 처음으로 글로벌 금융기관 탄소배출량 측정 이니셔티브인 'PCAF(Partnership for Carbon Accounting Financials, 탄소회계금융연합체)'에 가입했다고 12일 밝혔다. 

PCAF는 금융자산 배출량 측정에 전문화된 유일한 글로벌 이니셔티브로 현재 유럽·미국·일본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약 380여 개 금융사가 참여하고 있다. 주식·채권 뿐만 아니라 대출, 모기지, 부동산 등 자산군 별 탄소배출량 산정 방식을 제공하고 지원하며, 가입 금융사에는 PCAF 활동으로 탄소중립(Net-Zero)계획을 수립하거나 기후변화 관련 정보를 공개하는 이니셔티브 기준을 충족하기 위한 기반이 된다.

SK증권은 지난 2020년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산하의 기후기술센터(CTCN)에 가입을 시작으로, 2020년 가입한 과학기반 감축목표 수립 이니셔티브인 SBTi로부터 2022년 탄소 감축 목표 승인을 획득했다. 또 같은 해인 2022년 말에는 국내 증권사 처음으로 단독 TCFD(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 보고서 발간과 동시에 TCFD에 가입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PCAF 가입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ESG 경영을 위해 예정된 수순"이라며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추진되는 환경경영 전략에 따라 내부 배출량과 금융 배출량 감축 목표를 충실히 이행해 탄소중립 전환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