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개편
삼성화재,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건강 관리 유도···화면 개선·위젯 기능 추가
(사진=삼성화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삼성화재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참여 서비스 강화를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애니핏 플러스'를 개편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화재가 지난해 출시한 '애니핏 플러스'는 건강체크, 일상케어, 고고당케어 등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이번 개편은 운동에 대한 흥미를 높여 사용자가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새롭게 선보이는 '핏 챌린지'는 건강 관리를 쉽게 시작하고 꾸준히 실천하는 습관이 생기도록 돕는 서비스다. 핏 챌린지는 건강습관 목표 세우기와 실천하기로 구성된다.

목표 세우기는 △검진 데이터 분석 △영양제 추천서비스 이용 △나의 적정 보폭 확인 △심혈관 나이 계산 등 건강 관리를 위한 기본이 되는 목표와 건강 상태 확인 등 6가지 챌린지로 이뤄졌다.

실천하기는 △8000보 5일 이상 걷기 △체중 5일 이상 기록 △달리기 또는 자전거 1일 이상 타기 △금주 또는 금연 5일 이상 기록 등 6가지 챌린지로 구성된다. 7일간 목표 세우기나 실천하기 챌린지 중 4개를 달성하면 된다.

'팀 걷기 챌린지'도 신설한다. 이 서비스는 여러 사람과 팀을 만들어 다른 팀과 10일간 누적 걸음 수 대결을 펼치는 것이다. 팀장이 팀을 만든 후 등록된 애니프렌즈들을 초대해 팀을 꾸리고 다른 팀에 도전장을 보내거나 받은 도전장을 수락하면 챌린지가 진행된다. 승패는 팀 누적 걸음 수로 결정된다. 지나친 경쟁 유발을 막기 위해 걸음 수는 1인당 하루 2만보로 제한된다.

삼성화재는 이번 개편에서 사용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UI와 UX도 개선했다. 메인 화면은 운동기록, 미션 달성, 챌린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앱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아도 챌린지 현황을 쉽게 볼 수 있는 위젯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건강검진 결과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16가지 질병 발병 위험도를 예측하는 '건강체크'는 맞춤보장 보험 설계와 연계해 새롭게 운영한다. 동의를 한 고객은 삼성화재 리스크 컨설턴트(RC)를 통해 맞춤형 보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개편된 애니핏 플러스는 기존과 동일하게 만 15세 이상의 본인인증이 가능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박종문 삼성화재 헬스케어추진파트장은 "기존 애니핏 플러스의 건강 관리기능을 흥미롭게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참여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며 "하반기에도 새로운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관리를 위한 종합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