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광주은행 방문···취약계층 지원 격려
이복현 금감원장, 광주은행 방문···취약계층 지원 격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소상공인 지원 위한 광주 지역 현장방문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광주 지역을 방문해 대출금리 인하 등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한 광주은행 등을 격려했다.

이 원장은 31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열린 '지역 소상공인 지원 간담회'에서 금융지원 방안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간담회에는 김기홍 JB금융지주회장, 고병일 광주은행장, 백종일 전북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이 원장은 "고물가·고금리 등이 지속되는 가운데 대기업 프랜차이즈가 지역 경제를 잠식하면서 광주 지역 소상공인 등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광주은행과 광주시·광주신용보증재단 등이 모여 '광주형 프랜차이즈'를 육성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광주·호남 지역은 예로부터 먹거리가 풍부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만큼 지역 특색을 살린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그는 "광주·전북은행에서 대출금리를 인하하고 서민금융 상품도 확대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해 주신 데 감사하다"며 "이번 지원방안이 지역 소상공인 및 금융취약계층이 어려운 경제환경을 이겨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 원장은 간담회에 이어 광주 AI창업캠프도 방문, 입점업체의 AI 시연을 관람하고 청년 창업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원장은 "우리나라는 대부분의 산업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 경제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며 "특히 광주·호남 지역은 타 지역에 비해 더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광주시는 AI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인공지능산업국을 설치하고 광주 인공지능 집적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100여개의 기업을 유치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까지 어려움을 겪었을 관계자, 그리고 미래를 위해 광주를 택한 청년 창업자 등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