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 출범
한국거래소,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 출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 제1차 회의에 앞서 경영자문위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시장관리자로서 자체 ESG 경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KRX ESG 경영자문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김기경 힌국거래소 경영지원본부장을 위원장으로 해 ESG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인정받은  김우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문두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한국ESG연구소 대표, 문혜숙 KB금융지주 ESG본부 상무, 안석철 신한투자증권 전무, 금대기 한국밸류자산운용 본부장 등 6명의 외부위원으로 구성됐다.

KRX 경영 자문기구로서 ESG 경영 추진계획과 이행 수준에 대한 점검·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진행된 제1차 회의에서는 ESG 관점에서 KRX의 경영현황을 진단하고 올해 계획중인 'ESG 경영 로드맵 수립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관련한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향후 거래소는 ESG 경영자문위원회 회의 정례화를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와 거래소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용함으로써 ESG 경영 내재화와 실행력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