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6개 계열사 통합 유니버스 클럽 공개
신세계, 6개 계열사 통합 유니버스 클럽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G마켓·SSG닷컴·스타벅스·백화점·면세점서 온·오프라인 혜택 제공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이인영 SSG닷컴  대표(왼쪽), 강희석 이마트 대표(가운데), 전항일 지마켓 대표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신세계그룹은 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통합 회원제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을 공개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이마트·지(G)마켓·에스에스지(SSG·쓱)닷컴·스타벅스·신세계백화점·신세계면세점 등 6개 계열사에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혜택 제공이 목표다. 6개 계열사 외에 이마트24·신세계푸드·스타필드 등도 동참할 예정이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혜택은 △가입과 동시에 가입비만큼의 현금성 혜택 제공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5% 할인 등이다. 6개 계열사에서 제공하는 할인과 무료 식음료 등을 두루 받는다면 1년에 200만 원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비는 연간 3만 원이다. 멤버십에 참여하는 6개 계열사 중 어디로 가입해도 약 3만원 혜택은 돌려받는다. 멤버십 가입자에게는 SSG닷컴·G마켓·이마트·신세계백화점·신세계면세점 모두 3만 원의 캐시가 지급된다. 스타벅스를 통해 가입한다면 제조음료쿠폰 5장을 받는다. 어떤 채널로 가입하든 5% 할인 혜택은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G마켓 모두에서 누릴 수 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모두는 SSG닷컴에서 쓸 수 있는 5% 할인(할인 한도 1장당 2만 원) 쿠폰을 매달 3장씩 받는다. 이마트에서도 전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4장 받는다. 할인 한도 1장당 3000원이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패션·잡화상품을 살 때마다 5% 할인된다. 연간 할인한도는 25만원이며 할인 적용금액 500만원이다. G마켓에서는 5% 할인 쿠폰 3장에 더해 추가로 할인쿠폰 4종(12% 1장, 10% 1장, 1000원 2장)을 제공한다. 옥션도 동일하게 할인쿠폰들을 지급하며 쿠폰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다.

멤버십 회원은 스타벅스에선 월 최대 5회 제조음료 구매할 때마다 받는 별을 1개씩 더 받을 수 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음료 1잔에 별 1개를 주고 골드등급은 별 12개 당 무료 음료 쿠폰을 주는데, 멤버십 회원은 무료 음료 쿠폰을 좀 더 빨리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시내 면세점·공항 면세점·온라인 면세점에서 각각 쓸 수 있는 1만 원 할인 혜택을 받는다.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골드(GOLD) 등급 혜택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모두에게 적용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가입과 동시에 본전은 뽑을 수 있고 쓸 때마다 혜택이 늘어나는 구조다. 

신세계그룹은 이동통신·항공·금융·게임·배달플랫폼 등 여러 분야의 기업들과도 멤버십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동통신은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멤버십 협업의 파급력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 역시 상당수 국민들이 이른바 마일리지 혜택에 관심이 많다는 점에서 멤버십 협업에 대한 기대가 모아진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