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핀테크 위크, 8월 27~29일 DDP서 개최
코리아 핀테크 위크, 8월 27~29일 DDP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트렌드 공유···투자유치 프로그램 강화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금융위원회는 오는 8월 27~29일 3일간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는 총 1만1000여명이 방문했으며 핀테크 기업에 다양한 사업 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6회차를 맞이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인공지능(AI) 기술이 핀테크와 금융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 등을 조망할 예정이다.

전시관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들이 참여, 혁신적이고 편리한 최신 금융기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조성한다. 핀테크 주제별 세미나에서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의 도입과 응용을 비롯해 금융보안, ESG, 인슈어테크 등 글로벌 핀테크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논의를 진행한다.

핀테크 산업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핀테크 기업에 보다 활발한 사업모델 홍보 및 투자유치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모바일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을 도입한다. 기업설명회(IR) 오픈 스테이지와 네트워킹 라운지도 확대 운영한다.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NextRound) 핀테크 스페셜 라운드와 핀테크 혁신펀드 위탁운용사의 역제안(Reverse IR) 개최 등 유망한 핀테크 기업들에 대한 투자유치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국내·외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핀테크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진행하는 '글로벌 토크 콘서트' 등 인공지능 기술과 금융산업의 융·복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금융 뮤지컬, 핀테크 현직자 멘토링 및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20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전시관 부스 신청 및 '제 7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구체적인 참가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