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GS리테일에 당진쌀 12만8000톤 공급한다
당진시, GS리테일에 당진쌀 12만8000톤 공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당진시·GS더프레시 업무협약···당진시 전체 쌀생산량의 11%에 해당
당진시 오성환시장(우측에서 2번째)은 24일 당진쌀 전체 생산량의 11%에 해당하는 12만 8000톤을 공급하기로 업무협약했다.(사진=당진시)
당진시 오성환시장(우측에서 2번째)은 24일 GS리테일에 당진쌀 전체 생산량의 11%에 해당하는 12만 8000톤을 공급하기로 업무협약했다.(사진=당진시)

[서울파이낸스 (내포) 하동길 기자] 충남 당진시는 24일 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회의실에서 ㈜GS리테일에서 판매되는 후레쉬푸드(김밥, 도시락 등)에 당진쌀을 사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은 당진시와 (주)GS리테일·농협유통대전세종충남지사·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등 4자간 협약이다.

협약에 따라 △당진시는 당진쌀 생산, 가공, 유통, 홍보 등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고 △(주)GS리테일은 김밥, 도시락 등 후레쉬푸드에 당진쌀 원료곡 사용을 하게 된다.

또 △농협유통대전세종충남지사는 당진쌀 유통·판매 확산 △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고품질의 당진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GS리테일의 품질기준 충족 및 ㈜GS리테일의 품질관리 매뉴얼 이행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오성환 시장은 "당진시와 ㈜GS리테일 그리고 농협유통대전세종충남지사가 상호 호혜적 관계가 계속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당진시는 고품질 쌀생산 및 유통 홍보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해나루쌀조합공동사업법인과 당진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GS리테일을 통해 GS더프레시와 GS25로 당진시 쌀 생산량의 11%에 해당하는 연간 12만8000톤을 판매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