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군민행복아카데미 '박동창 맨발걷기 전도사' 초청 강연
화순군, 군민행복아카데미 '박동창 맨발걷기 전도사' 초청 강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맨발로 걷는 건강한 삶 주제로 진행
군민행복아카데미 포스터. (사진=화순군)
군민행복아카데미 포스터. (사진=화순군)

[서울파이낸스 (화순) 김하나 기자] 전남 화순군은 오는 24일 오후 3시부터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2024 군민행복아카데미 제5회차 강사로 박동창 맨발걷기 국민운동본부 회장을 초청해 '맨발로 걷는 건강한 삶'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박동창 회장은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글로벌 금융연구소장,  KB금융지주 부사장 등을 역임한 금융인 출신으로 업무 스트레스로 건강이 좋지 않던 시절 맨발 걷기를 통해 건강을 회복한 경험을 바탕으로 맨발걷기에 대한 책을 쓰며 맨발 걷기 운동을 국내에 소개한 선구자이다. 

지금도 맨발걷기 관련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는 등 맨발 걷기 운동 대중화에 앞장서 '맨발걷기 전도사'로 널리 알려졌다.

박 회장은 이번 강연에서 맨발 걷기를 통한 질병 개선 효과와 건강 유지 비결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지자체마다 황톳길 조성 등 전국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맨발걷기 운동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군민행복 아카데미는 군민에게 평생학습 기회 제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군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인구청년정책과 평생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