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XBRL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코오롱베니트, XBRL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코오롱베니트가 2차 XBRL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코오롱베니트와 XBRL Taxonomy 개발 및 XBRL 보급·전파를 수행하고 있는 한국XBRL본부가 XBRL 전문인력 양성 및 저변 인력 확충을 위해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XBRL의 실체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 텍소노미(Taxonomy) 설계 및 구현, XBRL 인스턴트 다큐멘트 활용 등 XBRL 기반 기술뿐 아니라 이를 응용하는 기법이 중점적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강의는 컨설팅분야 공인회계사, XBRL시스템 개발자, 대학교수 등을 대상으로 한 ‘XBRL공통과정’과 IT종사자들을 위한 ‘XBRL개발자과정’으로 구분돼 있어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1차 수강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강의와 실습과정을 분리함으로써(3일 강의, 1일 실습) 각 과정의 집중도를 높였다.
 
XBRL은 비즈니스 및 재무정보의 생성ㆍ교환ㆍ분석을 표준에 근거해 리포트하는 국제 표준 비즈니스 언어다. 미국, EU, 일본, 호주, 캐나다 등 국가에서 기업규제보고서, 상장회사의 연차보고서, 세무보고 등에서 XBRL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금융감독원이 2010년까지 XBRL을 기반으로 한 은행권 및 비은행권의 업무보고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XBRL과 관련된 전문 인력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2차 XBRL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