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계양청년의 날 '청년, 아라가다' 축제 성료
2024 계양청년의 날 '청년, 아라가다' 축제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환 구청장 "청년 목소리 듣고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
'청년버스킹', '아라노래방' , 개그맨 김원훈과 '토크 콘서트'
윤환 계양구청장이 2024 계양청년의 날 '청년, 아라가다' 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계양구)
윤환 계양구청장이 2024 계양청년의 날 '청년, 아라가다' 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계양구)

[서울파이낸스 (인천) 유원상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21일 계양아라온에서 개최한 청년의 날 기념행사 '청년, 아라가다'가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댄스 공연 및 연주로 이루어진 '청년버스킹'과 현장에 있는 청년들이 참여한 '아라노래방'으로 시작돼 청년 및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오후 4시부터는 계양구 출신 유명 개그맨 김원훈이 '밀고 나가는 힘'을 주제로 진행하는 토크콘서트로 청년들과 소통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청년들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삶을 응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청년 자영업자들이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아라청년마켓'과 '아라온 큐알(QR) 이벤트', '전통주 빚기' 등의 흥미를 끄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청소 취업 등 어려움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하루 청년들을 위해 마련된 자리에서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고민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걱정 없이 도전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청년 성공 도시 계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