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뱅크 인도네시아, 3억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KB뱅크 인도네시아, 3억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행액의 4.5배 수요 몰려 
KB뱅크 인도네시아 전경 (사진=KB국민은행)
KB뱅크 인도네시아 전경 (사진=KB국민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KB Bank 인도네시아'가 3억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선순위 달러표시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28일 밝혔다.

KB Bank 인도네시아가 처음 발행하는 채권으로 투자자들의 우호적 평가와 높은 신용도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금리 수준으로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KB Bank 인도네시아는 채권 발행을 결정한 이후 홍콩·싱가포르 투자자 70여개 기관을 대상으로 3일간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KB Bank의 재무구조 개선 및 부실자산 축소 등 정상화 노력과 미래성장성에 대해 글로벌 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중동 지역 불확실성과 미국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발행금액의 4.5배에 달하는 13억5000만달러의 투자자 수요를 이끌어냈다.

앞서 KB Bank 인도네시아는 지난 6월 글로벌 신용평가사 Fitch로부터 인도네시아 정부와 동일한 'BBB등급'과 '안정적' 전망을 부여받았다. 이는 △Mandiri △BRI △BNI △BCA 등 현지 4대 대형은행과 동일한 등급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본드 발행 성공과 내년 상반기 중 오픈할 차세대 전산시스템(NGBS)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경영효율성 제고 및 홀세일·리테일 사업 육성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저탄소/기후변화
전국/지역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