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박현주재단, '공부방 글로벌 문화체험' 진행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공부방 글로벌 문화체험'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미래에셋 박현주재단은 지난 13일부터 3박 4일간 가정 형편이 어려운 공부방 학생 52명을 초청, 중국 상해를 방문하는 '공부방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13일 미래에셋 박현주재단이 진행하는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부방 학생들과 미래에셋그룹 박현주 회장(사진 가운데)이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007년부터 진행돼온 '공부방 글로벌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경제적인 이유로 해외여행이 쉽지 않은 학생들에게 세계 문화ㆍ경제 중심지를 직접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10월부터 네이버 해피빈, 미래에셋 사회공헌 커뮤니티 사이트(http://cafe.naver.com/weloveworld)를 통해 신청을 접수해왔다.

최종 선정된 한서지역아동센터(서울시 양천구), 갈매기꿈지역아동센터(경기도 이천시), 다솜지역아동센터(경상북도 상주시) 등 총 14개 공부방, 52명의 중·고교 재학 학생들은 3박4일동안 중국 상해를 방문해 글로벌 기업 탐방, 미션 경제교육, 유적지 답사 등을 통해 글로벌 경제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사회공헌실 이계원 상무는 "해외에 나가보기 어려운 여건의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세계를 경험하게 하고, 이를 통해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여건의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는데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