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서버기반 컴퓨팅 구축 추진
LG CNS, 서버기반 컴퓨팅 구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버단 애플리케이션 구동
정보 보호 위한 변화 시도

[서울파이낸스 김동기 기자]기업의 정보보안 문제가 핫 잇슈가 돼 있는 가운데  LG CNS가 이런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구조적 변화를 모색,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는 정보 보호를 위한 획기적인 변화로 기록될 수 있는 ‘서버 기반 컴퓨팅(Server Based Computing)’ 전환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가 추진하는 ‘서버 기반 컴퓨팅’은 기존 IT 환경과 근본적으로 다른 설계를 통해 기업 IT시스템이 구축되는 것으로 돼 있다. 현재 IT 패러다임은 개인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이를 직접 실행, 업무를 진행하게 되며 각 데이터들은 모두 개인 PC에 저장돼 관리가 된다. 이와는 달리  ‘서버 기반 컴퓨팅’이 구축되면 임직원은 개인 PC로는 단순히 부팅만 한 후 네트워크를 통해 서버로 들어가 모든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이 때 임직원이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는 회사 서버에 모두 설치돼 있으며 각 개인이 업무를 통해 만든 데이터는 개인에게 할당된 회사 데이터 저장 장비에 모두 저장되는 것이다.

LG CNS 는  6000여명의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 4000여명 등 총 1만여명이 개인PC에 어떠한 기업 정보도 저장하지 않고 회사 서버와 데이터 저장 장비를 통해 모든 소프트웨어를 실행, 데이터 저장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한느  IT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스템의 구축에 따라  회현동 본사근무직원 약 3000여명은 내년 2월부터  1차 서비스를 받게 되며 내년 7월말까지 순차적으로 각 고객사에 근무하는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까지 약 1만여명이 이서버를 통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 CNS 신재철 대표는 “‘서버 기반 컴퓨팅’은 현재까지 소규모 조직에 구현된 IT 트렌드로 이상적인 이론정도로 인식돼 온 것이 사실”이라며 “약 1만여명이 사용하는 IT 환경이 실현되면 IT 역사에 한 획을 긋는 큰 변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 사장은 이어 “기업의 소중한 자산으로서 정보 보호는 물론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를 통한 IT 투자 비용 절감, 그린 IT 실천 등 ‘서버 기반 컴퓨팅’을 통해 얻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앞으로 기업의 IT 투자의 큰 축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동기 기자 k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