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中企대상 특별대출상품 2종 출시
기업銀, 中企대상 특별대출상품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서지희 기자] 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별대출상품 2종을 출시한다.

기업은행은 일자리를 늘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고용유지보조금을 지원하는 '일자리창출기업대출'과 기술력이 있고 전문성을 갖춘4050세대의 창업을 지원하는 특별대출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일자리창출기업대출'은 은행권 최초로 금융상품과 고용창출을 중소기업 지원 전략과 함께 고용유지에 필요한 자금을 대출로 지원하는상품이다.

대출 1년 경과 후 상시근로자수가 증가된 중소기업은 고용증가 1인당 50만원(여성·장애인·고령자 등은 60만원)의 고용유지보조금을지원한다.

지원한도는 과거 1년간 이자납입금액의 1/2 범위내로 최대 300만원이다.

대출대상은 지난해 이후 2인 이상 고용을 창출한 중소기업으로서 신용등급 BBB이상이고, 설립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기업으로 대출한도는 1억원 이내이다.

'4050세대 특별대출'은 40·50대의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은행이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의 보증으로 필요한자금을 지원한다.

대출대상은 신청 당시 창업한지 3년 이내이고 4050세대가 대표자인 제조업·지식 서비스업 기업니다. 특히, 선착순 1000개 기업에 대해서는 최고 1억원까지 연간 대출금리를 2%p 감면해 줄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일자리나눔통장 판매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과 함께 중소기업의 고용창출을 증진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전담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