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곡면 올레드TV 출시
LG전자, 세계 최초 곡면 올레드TV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예약판매…출시가 1500만원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LG전자가 55형 올레드 TV에 이어 55형 곡면 올레드 TV도 세계 최초로 출시하며 올레드TV 시장선도에 나선다. 

29일 LG전자는 55형 곡면 올레드 TV(모델명: 55EA9800)를 29일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 가격은 1500만원.

LG전자는 29일부터 주요백화점과 LG 베스트샵, 양판점 등 전국 20곳에 LG 곡면 올레드TV를 전시, 고객들이 이를 직접 경험한 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입신청은 백화점, 베스트샵, 하이마트, 전자랜드, 할인점 등 전국 1400여개 LG전자 제품 판매처서 가능하다. 배송은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 예정이다. 

LG전자는 구입신청 고객에게 세계 최초 곡면 올레드 TV 출시기념으로 100만원 상당의 순금카드를 증정한다.

LG 곡면 올레드 TV는 아이맥스 영화관처럼 화면의 양 옆이 오목하게 휘어져있다. 기존 평판TV와 달리 시청자의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측면까지의 각 거리가 동일해 화면 왜곡과 시야각 끝 부분이 흐려지는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더욱 편안하고 실감나는 화질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LG 곡면 올레드TV는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LG 곡면 올레드 TV는 고강도 초경량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을 사용해 4.3mm의 초슬림 두께와 17kg의 경량 디자인을 구현했고 화면과의 일체감을 살린 투명 스탠드는 마치 화면만 공중에 떠있는 듯한 효과를 줘 화면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이번 곡면 올레드 TV 세계최초 출시로 차세대 고화질 디스플레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며 "경쟁사들이 따라올 수 없는 최고의 화질로 선두 자리를 놓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