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13년형 스마트 오븐' 출시
삼성전자, '2013년형 스마트 오븐'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튀김 기능에 원적외선 방출의 항균세라믹 채용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삼성전자는 29일 특허출원한 '웰빙 튀김 기능'과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항균세라믹 조리실을 갖춘 '2013년형 삼성 스마트 오븐'을 출시했다.

2013년형 삼성 스마트 오븐은 조리실에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항균세라믹을 적용해 화덕이나 뚝배기로 조리한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한다.

이는 세라믹이 열을 받으면 긴 파장과 강한 침투력의 열작용을 보이는 원적외선을 방출해 재료 깊숙이 열을 침투시켜 음식이 골고루 잘 익기 때문이다.

또한 '웰빙 튀김 기능'은 삼성전자가 특허 출원한 기술로 기름없이 재료 자체의 성분만을 이용해 튀기기 때문에 건강에 이로우며 강한 열풍으로 빠르게 조리해 바삭한 식감도 구현한다. 

감자튀김, 오징어튀김, 탕수육, 돈가스와 같은 요리도 별도의 튀김 요리기구 없이 버튼 한 번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60가지의 자동조리 기능을 갖춰 반찬, 찜, 바비큐, 제빵 등을 재료만 준비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충로 전무는 "삼성 스마트오븐은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며 다기능으로 공간 효율성도 뛰어나 신혼부부부터 중장년층 가정까지 모든 가정에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의 용량은 32 리터, 출력은 700 와트이며, 출고가는 42만9000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