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감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금감원, '금융감독자문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금융감독원은 26일 '2013년도 금융감독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2년 2월 출범한 금융감독자문위원회는 학계, 연구기관, 법조계, 언론계, 금융계 등 각계 전문가인 자문위원들을 초빙해 전체회의와 분기별 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위원장인 곽수근 서울대 교수의 진행으로 권인원 금감원 부원장보가 '금융감독 주요현안 및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주제를 발표를 하고, 전문위원들이 의견을 나누었다.

금융감독 주요현안으로는 △가계부채 연착륙을 통한 잠재리스크 최소화 △중소기업·서민 등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소비자보호 중심의 금융감독업무 혁신 △금융범죄 근절 및 피해 예방활동 강화 △신속하고 엄격한 기업구조조정 추진 등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졌다.

금감원은 금융감독자문위원회가 출범 이후 총 3회에 걸친 전체회의와 12회의 분과위원회를 개최해, 금융감독 업무수행에 있어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갖추고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앞으로 보다 심도있는 금융감독 현안들에 대해 논의함으로써, 금융감독업무 수행에 있어 금융시장 및 소비자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