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효자상품을 찾아서③ 우리투자증권-우리쥬니어네이버 적립식 주식형펀드>
<증권사 효자상품을 찾아서③ 우리투자증권-우리쥬니어네이버 적립식 주식형펀드>
  • 전병윤
  • 승인 2005.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투자증권이 지난 8월 내놓은 ‘우리 쥬니어네이버 적립식 주식형펀드’는 우리금융그룹 계열은행(우리·경남·광주은행)과 공동판매한지 2달 만에 계좌수로 1만5천 계좌와 금액 기준으로 33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우리투자증권은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차세대 적립식 국내 대표펀드를 육성하고, 자녀들의 건전한 소비 및 올바른 투자문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한 차원에서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포탈사이트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다양한 금융이벤트를 실시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는 평가다.

펀드 운용적인 측면에 있어서 특징으로는, 우리자산운용이 고유 개발한 W-VALUE 가치투자 모델을 기초로 장기적인 투자 관점을 지향한다는 것.

W-VALUE 가치투자는 기존의 재무재표에만 의지하던 투자 방식에 추가하여 인터뷰방식에 의한 질적분석을 도입한 것으로 경영자, 미래경영전략, 인사제도, 마케팅 조직 등의 평가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가치를 유지할 수 있는 종목에 장기 투자하는 전략이다.

특히, ‘우리쥬니버펀드’는 가입자를 대상으로 네이버와 연계하여 어린이 금융교육과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신나는 금융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즉 어린이 전용 포탈사이트 쥬니어네이버상의 ‘우리 쥬니어펀드관’ 이라는 전용 채널을 마련해 펀드관련 퀴즈진행, 생활경제수기 공모, 경제도서 독후감대회 등 눈높이 경제학습 프로그램 지원뿐만 아니라 IVY League 꿈나무 금융·경제캠프, 꼬마주주 기업방문 등 실제적으로 건전하고 올바른 투자문화를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