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이씨엠디, 제2롯데월드에 그로서란트 매장 오픈
풀무원 이씨엠디, 제2롯데월드에 그로서란트 매장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추럴 소울 키친 전경 (사진=풀무원)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풀무원 이씨엠디는 제 2롯데월드에 마켓(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이 합쳐진 그로서란트(Grocerant) 매장 '내추럴 소울 키친'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 6층에 레스토랑과 베이커리, 유기농 제품 등 다양한 식료품을 함께 판매한다.

'그로서란트'는 식사를 하는 델리 공간과 식재료 쇼핑을 하는 마켓 공간을 분리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새로운 식문화 공간을 뜻한다.

내츄럴 소울 키친은 레스토랑, 베이커리&커피, 마켓, 이벤트 팝업스토어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레스토랑은 전체 조리과정을 직접 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로 신선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음식이 제공된다. △라이스(Rice) 존 △누들(Noodle)&프라이(Fry) 존 △팬(Pan)&팟(Pot)존 등 선택의 폭이 넓은 메뉴구성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식사가 가능하다. 베이커리&커피 매장은 커피와 샌드위치, 빵 등의 베이커리 구매는 물론 브런치 메뉴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마켓에서는 레스토랑과 베이커리&커피에서 판매하는 메뉴를 'HMR (Home Meal Replacement)' 식재료 형태로 판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또한 스낵, 잼, 올리브유, 설탕 등 유기농 제품도 함께 판매되며 마켓에서 구입한 모든 상품은 레스토랑과 베이커리&커피 매장에서 자유롭게 시식이 가능하다.

이벤트 팝업 스토어(짧은 기간 운영하는 임시 매장)에서는 일본식 일품요리 '오니기리(일본식 주먹밥)'와 가츠동, 샌드위치 등의 간편한 즉석요리와 어묵 및 샐러드 바(bar) 등 시즌성 메뉴들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필승 풀무원 이씨엠디 컨세션사업본부 팀장은 "최근 레스토랑과 마켓이 결합된 '그로서란트' 매장이 인기"라며 "'내츄럴 소울 키친' 역시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한 매장으로 앞으로 보다 차별화된 메뉴와 상품, 서비스로 제 2롯데월드의 명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엠디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컨벤션, 전문외식 및 브루스케타, 풍경마루, 아란치오 등 다양한 푸드 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