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에 꽂힌 대한민국?…구글 IT검색어 1위
'아이폰6'에 꽂힌 대한민국?…구글 IT검색어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글코리아는 1일 '2014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검색한 IT 기기' 순위를 발표했다.(자료=구글코리아)

[서울파이낸스 박지은기자] 우리 국민이 올해 구글코리아에서 가장 많이 찾은 IT 기기 관련 검색어는 '아이폰6'인 것으로 집계됐다.

구글코리아는 1일 종합 순위를 비롯해 사회, 인물, TV, 게임, IT 기기 등 13개 부문에서 가장 검색 량이 많았던 분야별 검색어 상위 10위를 공개했다.

순위 집계 방식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구글 한국 사이트에 접속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선정했으며, 일부 성인 관련 검색어와 포털, 검색, SNS 사이트 등의 검색어는 제외됐다.

IT기기 검색어 톱(TOP) 10 순위에는 1위 아이폰6를 필두로 △2위 갤럭시S5 △갤럭시S4 △아이폰5S △넥서스5 △아이폰 △크롬캐스트 △LG G3 △아이패드 △LG G2가 뒤를 이었다. 10개 중 휴대폰과 태블릿이 9개였으며 특히 갤럭시 시리즈와 아이폰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최다 검색어 종합 순위 선두는 '날씨'가 차지했다. 2위는 옥션, 3위는 지마켓 등으로 집계돼 눈길을 끌었다.

구글이 발표하는 '올해의 검색어'란 매년 한 해동안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었던 검색어를 순위로 정리해 발표하는 것으로 중요 이슈와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 애플의 '아이폰6'를 직접 살펴보는 모습(사진=서울파이낸스DB)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