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 운영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스타벅스 커뮤니티스토어 대학로점에서 창업 카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석준 미래창조과학부 제1차관(가운데),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홍두선 추진단장이 창업문화 확산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스타벅스는 17일 오후 3시부터 서울 대학로점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창업 카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날 업무 협약식과 더불어 예비 청년 창업가와 대학생 등 50여명도 초청해 기념 현판식을 가졌다. 또한 미래부 이석춘 제1차관, 록앤롤 박종환 대표, 쏘카 김지만 대표의 특강과 청년 창업에 대한 조언과 경험을 공유하는 토크콘서트 등의 행사도 이어졌다.

본 협약은 커피전문점이 문화 공간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접근성과 개방성의 특징이 청년 창업 정신의 소통을 위한 창업카페의 운영취지와 비슷해 시도하게 됐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창업카페를 위해 시범적으로 다음달까지 매주 특정 시간대에 대학로점 커뮤니티 스토어의 공간과 커피, 푸드 등을 제공해 청년 창업가들의 정보 교류와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한다. 향후 스타트업 상품 디자인 공모와 전시 등의 협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미래부는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연계해 창업카페 운영을 위한 종합적인 프로그램 기획과 인력을 제공하고, 청년위는 소속 청년위원들을 통해 다양한 멘토링 지원과 홍보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창업카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국내 창업 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