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여성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샵' 개최
르노삼성차, '여성리더십 역량강화 워크샵'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23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구 중앙연구소)에서 '2017 Women@RSM 워크샵'을 진행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 그룹 차원의 프로그램에 따라 지난 2011년부터 여성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Women@RSM'을 발족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 워크샵의 주제는 'The Influencer(나만의 영향력을 꿈꾸다)'다. 사회 및 가정에서 여성들이 주도적으로 리더십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리더십 강연, 그룹 토론, 직무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르노 그룹은 양성평등과 다양성을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고 그룹 내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5년 기준 르노 그룹 내 핵심 멤버 중 25.9%가 여성으로서 직원 성별의 다양성을 리드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또한 회사의 의사결정 최고 임원진 10명 중 업계 최다인 여성 임원이 2명으로 여성리더십 워크샵을 통해 우수한 여성인력 채용 확대 및 체계적인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워크샵은 국내 여성 헤드헌터 1호로 유명한 유앤파트너즈 유순신 대표의 ‘21세기 여성리더의 경쟁력과 가치’에 대한 강의로 시작하였으며, 그룹별로 영향력 강화를 위한 토론 및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자동차 시장과 기술 트렌드’에 대한 교육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