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화재, 부산시와 공동 프로젝트 조인식
그린화재, 부산시와 공동 프로젝트 조인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재호 기자]<hana@seoulfn.com>그린화재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창업투자주식회사’를 설립하기로 하고, 2일 부산시청에서 그린화재 이영두 회장과 허남식 부산시장이 참석하여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조인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창투사 자본금 70억원 규모를 그린화재가 50억원, 부산시 산하기관인 부산테크노파크 등 부산 지역에서 20억원을 출자하여 마련하며, 그린화재에서 창투사 설립과 운영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구성하고, 부산시는 사외이사 파견 등을 통해 창투사 운영에 참여한다.

내년 1월 정식으로 설립될 이 창투사는 정보기술과 나노 소재 개발 등 융합기술에 기반한 IT산업, 영화, 한류 영상 콘텐츠, 자동차부품, 조선, 기계 등의 분야에서 우수 기업 발굴과 지원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또 부산 지역 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와 기업 유치 등을 위해 외국 기관 투자가와 지역 기반 대기업 등이 참여하는 2,000억원 규모의 투자조합과 3,000억원 규모의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상 ‘사모(私募)투자전문회사(PEF)’ 설립도 추진된다.

그린화재는 자산운용 및 투자 유치 노하우를 발휘하여 매칭 펀드를 조성하고, 선진 기업의 기술 및 경영 기법 도입과 투자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모할 것이다.

부산시는 이와 관련된 행정 제도적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그린화재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그린화재의 진보적인 경영 철학 및 적극적인 지역 마케팅 전략과 지방 정부의 중소벤처 육성 정책이 서로 손을 잡은 것이다"라며 "민간 기업의 비즈니스 마인드와 공기업의 행정력이 결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재호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