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도입
네이트온,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도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단계 로그인 보안 패치 적용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네이트온이 메신저 업계 최초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2400만 회원의 네이트온을 운영 중인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연말부터 메신저 접속 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의 정보 유출을 막아주는 키보드 보안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적용된 로그인 보안은 개인의 PC에서 서버로 전송되는 로그인 정보를 암호화하는 1단계(기존 보안 수준과 동일)부터 사용자 PC 키보드에 입력되는 정보를 사용자수준에서 보안하는 2단계, 운영체제 커널수준까지 보안하는 3단계로 구성됐다.
 
키보드보안 솔루션은 개인정보입력의 최초 수단인 키보드 단계에서부터 서비스 전 구간에 걸쳐 시행되는 보안으로 아이디와 패스워드 등 중요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방식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인프라기술팀 송재훈 과장은 “메신저가 단순한 대화의 수단을 넘어서 쇼핑,인터넷뱅킹 등 개인 생활을 다루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보안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다”며 “키보드 보안 방식은 더욱 안전한 메신저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2월부터 싸이월드에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을 적용했으며 연내 엠파스, 이글루스, 이투스 등 전사 보유 플랫폼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