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인물 검색 서비스 강화
네이버, 인물 검색 서비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philip1681@seoulfn.com> 네이버는 인물명 검색시 별도 영역에서 해당 인물에 관련된 전문·심층정보를 제공하는 인물관련 주제별 검색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주제별 검색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배우나 개그맨, 아나운서 등의 인물명을 검색하면 통합검색에 별도의 ‘인물’탭이 새롭게 추가되며, 해당 인물의 주요 출연작, 인터뷰, 팬커뮤니티, 연관인물, 관련뉴스 등 새로운 섹션별 검색결과가 제공된다.
 
출연작 섹션에서는 해당인물의 영화, 방송, CF 출연작을 연도별 그래프로 살펴볼 수 있으며, 팬커뮤니티 섹션에서는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른 인터넷사이트에 개설된 해당 인물 관련 커뮤니티의 URL 및 회원수, 매니저, 개설일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연관인물 섹션에서는 가족이나 영화 또는 방송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한 인물, 뉴스기사에 함께 등장한 인물을 이미지와 함께 관계지도 형태로 제공, 해당 인물의 인맥관계 정보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NHN 신중호 검색센터장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정보 욕구를 반영,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버티컬 검색을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사용자 참여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앞으로 배우나 방송인 외에도 가수나 스포츠스타에 특화된 인물관련 주제별 검색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균 기자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