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온라인 휴대전화 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온라인 휴대전화 결제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 기자]<moon@seoulfn.com>신한카드는 전자결제 중개업체인 모빌리언스와 제휴하고 'Mobile Pay'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 신한카드, 온라인 휴대전화 결제 서비스 © 서울파이낸스
신한 Mobile Pay 서비스는 온라인 결제 시 외우기 힘든 16자리 신용카드 번호, CVC값 등을 입력하는 대신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 SMS 인증번호 등을 입력토록 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엠게임, 네오위즈, 송사리 등 게임, e러닝, 웹하드, 커뮤니티, 음악 등 인터넷 디지털 컨텐츠 가맹점에서 1회 1,000원 이상 10만원 미만의 소액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다.
 
 향후 고객 및 시장 리서치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도 온라인 쇼핑몰 등으로 확대하고 결제 가능 금액도 상향할 계획이다.
 
현재는 舊LG카드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지만 오는 9월부터는 신한카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등록을 위해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와 비밀번호, 유효기간,
주민번호, CVC코드, 휴대폰 번호를 입력 한 후 Mobile Pay 패스워드를 생성시키고, SMS로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이후 해당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주민번호와 휴대전화 번호, 패스워드와 SMS 인증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한편, 9일부터 오는 24일까지 Mobile Pay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에서 Mobile Pay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10%를 추가로 충전해주며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음악사이트 송사리에서도 Mobile Pay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서 500명에게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7월에는 네오위즈와도 공동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자상거래를 많이 이용하면서도 자신의 신용카드 번호를 외우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는데 착안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