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올해 가장 토론 활발한 종목, 에코프로"
토스증권 "올해 가장 토론 활발한 종목, 에코프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래픽=토스증권)
(그래픽=토스증권)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토스증권 고객들은 올해 개별 종목 중 에코프로 관련해서 가장 활발한 토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미국 기술주에 대한 거래와 관심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토스증권은 올해 주식시장의 주요 사안과 토스증권 고객의 이용 패턴을 분석한 '2023년 주식시장 연말결산' 결과 이같은 내용을 14일 밝혔다.

2023 주식시장 연말결산에 따르면 토스증권 커뮤니티 게시글 중 ‘에코프로’ 관련 게시글이 1년 간 가장 많은 수치를 차지했다. 2차 전지 훈풍에 힘입어 올해 게시글 숫자는 전년대비 93배 급등했다.

지난해 커뮤니티 게시글 1위를 차지했던 테슬라는 올해는 에코프로에 이어 2위로 내려섰다. 3위는 금양, 4위에는 BOIL(프로셰어즈 천연가스 2배 ETF)가 이름을 올렸다.

토스증권에서는 주주배지를 단 주주 인증을 한 투자자의 커뮤니티 활동이 전체의 약 75%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올해 토스증권 커뮤니티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120만까지 올라섰다.

아울러 올해도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토스증권 고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 증시 강세를 주도한 기술주 매그니피센트7(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아마존, 알파벳, 테슬라)는 연초대비(13일 기준) 주가가 평균 104% 상승했다. 올해 토스증권 고객들의 이 7개 종목 거래량(ETF 제외)은 해외주식 거래대금 중 20.2%를 기록했다.

특히 엔비디아의 상승 초기인 지난 2월 한 달 동안에만 전달대비 3배 가량 거래량이 치솟기도 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올해 주식시장을 살펴보면 해외는 미국 기술주 강세가, 국내에서는 2차 전지 종목들의 급등락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며 "고객들의 성장과 함께 토스증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