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수의계약 낙찰률' 상향···지역 경제 선순환
나주시, '수의계약 낙찰률' 상향···지역 경제 선순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억 예산·지역에 실질적인 지원
나주시청 전경
나주시청 전경

[서울파이낸스 (나주) 이현수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가 지난 2023년 수의계약 낙찰률 상향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9일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2023년 4월부터 수의계약 낙찰률을 3% 상향한 결과 공사·물품·용역 등 18억원 규모 예산이 시중에 풀려 지역 경제 선순환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공사, 용역, 물품별 서로 다른 낙찰률을 통일하고 3% 일괄 상향했으며 지난 2023년 연말까지 공사는 6억3000만원, 용역 4억3000만원, 물품 7억2000만원 등 총 18억원 규모 낙찰차액이 발생했다. 

낙찰률 상향과 더불어 직전년도 대비 관내 업체 수의계약 체결 비율도 높여 불경기 가운데 지역업체 경영 활성화를 도왔다. 

특히 물품 구입의 경우 지난 2022년 대비 약 4.3% 증가한 13여 억원을 관내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면서 소상공인 경영 여건에 실질적인 보탬이 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낙찰률 일괄 상향과 우리 지역업체 수의계약 비율 상승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의 한 축인 소상공인, 기업인들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는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경기침체, 고물가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