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교육청, 전국 최초 실시간 '통학차량 관리시스템' 운영
전북자치도교육청, 전국 최초 실시간 '통학차량 관리시스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 위치 정보와 학생 승하차 여부 등 실시간 정보 제공
전북교육청은 새 학기부터 '통학차량 관리시스템'을 단설유치원과 농어촌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의 통학버스에 적용한다. (사진=전북자치도교육청)
전북교육청은 새 학기부터 '통학차량 관리시스템'을 단설유치원과 농어촌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의 통학버스에 적용한다. (사진=전북교육청)

[서울파이낸스 (전주) 주남진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통학버스 이용 학생의 학부모에게 버스의 위치 정보와 자녀의 승하차 여부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29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새 학기부터 통학버스 이용 학생의 안전과 차량 관리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개발한 '통학차량 관리시스템'을 단설유치원과 농어촌초등학교, 특수학교 등의 통학버스에 적용한다.

현재 도내에서 운영되는 통학버스는 323개교, 총 520대 규모다.

이번에 개발한 통학차량 관리시스템은 통학버스 노선과 운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동시에 학교별 통학버스 운영 실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학부모는 '전북 스쿨버스' 모바일앱을 설치해 회원가입 후 학생 정보를 등록하면 승하차 알림서비스 등을 통해 자녀의 학교 도착과 하교 버스 탑승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철호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통학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