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스타트업 발굴'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SK에코플랜트, '스타트업 발굴' 혁신기술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모전 포스터.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SK에코플랜트는 환경·에너지 분야 스타트업 혁신기술 발굴과 육성을 위한 '테크 오픈 콜라보레이션(Tech Open Collaboration)'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개방형 기술혁신(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SK에코플랜트는 우수한 역량과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혁신기술 공동연구개발 및 자금지원 등을 통해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 분야는 △배터리 △에너지 △친환경 △대기오염 △해양 및 해상풍력 △AI / DT △친환경 소재 △스마트건설 등 총 8개다. 해당 기술 및 솔루션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업력 7년 이내' 스타트업 기업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세부 수요 기술을 포함한 자세한 내용은 SK에코플랜트 홈페이지 팝업배너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5월 17일까지이며, 최종 선정은 서류검토와 PT심사를 통해 공동기술개발 가능성, 적용 가능성, 사업성, 기술 우수성 등 종합적 평가를 거쳐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기술개발 자금지원을 받게 되며, 최우수 1개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도 수여 받는다. SK에코플랜트는 자회사와 함께 선정기업들과 공동기술개발 및 기술사업화 등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